서브도메인 만들기 .htaccess 활용법

무인그녀

·

2020. 10. 15. 13:49

728x90
반응형

서브도메인 무엇인가?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기본 도메인 (naver.com)이라면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m.naver.com  

 

네이버 모바일 메인

네이버 모바일 메인에서 다양한 정보와 유용한 컨텐츠를 만나 보세요

m.naver.com

mail.naver.com

blog.naver.com

과 같이 기본 도메인 앞단에 멀티형으로 내가 원하는 주소로 설정하여 해당 주소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는 멀티도메인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호스팅, 서버를 사용에서 서브도메인을 이용 시에 dns설정을 통해서 사용하지만 이 점은 해당 호스팅, 서버회사들의 지원 서비스에 따라서 세팅 방법이 다양하여 초심자로서는 접근하기가 매우 까다롭다.

 

그래서 1개의 기본 도메인으로 수천개의 멀티도메인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htaccess 수정 방법으로 약간의 팁을 알려드려볼께요.

적용 소스


RewriteEngine On

RewriteCond %{HTTP_HOST} ^life\. subdomain\. com [NC]
RewriteCond $1!^(life)/
RewriteRule ^(.*)$ /life/$1 [L]


위와 같은 소스를 여러분들이 이용하시는 서버, 호스팅 최상단 www 폴더 안에. htaccess 파일에 수정하여 적용하시고

한 가지 지금 life라는 폴더로 저는 선택을 하였기에 아래와 같이 life폴더를 생성하여 index.php, index.html 파일에 보여주고 싶은 서비스 내용을 적용하면 됩니다.

 

주의사항


웹 최적화를 아시는 분들께서는 서브도메인 (test.subdomain.com) 보다는 폴더 주소(subdomain.com/test/) 적용하여 소싱을 해주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검색엔진에서는 다양한 서브도메인을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서 등록 시 중복 페이지 내용(대량 스팸성)으로 적용 시 검색 누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