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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대표 추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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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이 일상이 되면서 책상생활을 많이 하는 직장인들과 학생분들에게 나타나는 특징 중 하나는 바로 활동량이 줄어 복부비만과 체지방 상승으로 허리에 무리가 가는 일이 늘고 있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나이가 들면 대부분 퇴행성으로 오게 되는 척추 질환 허리디스크는 초년층 연령부터 꾸준한 코어 운동관리를 안 할수록 빨리 온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허리디스크에 도움이 되는 운동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전에 원인부터 알고 시작해야겠죠 우리 몸을 지탱해주는 척추에는 뼈와 관절을 연결시켜주는 디스크가 존재합니다

노화되면서 디스크안의 수핵이 중심을 못 잡고 이탈하여 주변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서 허리와 다리에 심한 통증과

저림 현상을 주게 되는 것이 바로 허리디스크 증상입니다.

퇴행성 오는 시기는 일반적으로 40대 중후반의 장년층에서 쉽게 관찰되고 있습니다.

불안정한 자세와 불규칙적인 활동으로 관절은 점차 퇴화되고 굳게 되버리게 됩니다. 여기에

비만체질이신 분들은 하중과 외부 충격에 쉽게 척추에 퇴행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로 허리디스크에는 근육으로 지탱하는 힘이 요구됩니다.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게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허리와 엉덩이 혹은 장딴지 부위가 저리거나 쑤시는 통증이 발생합니다.

신경과 연결된 주위 근육이 소실되면서 달리기나 움직임이 있을 때 쉽게 넘어지는 경우와

재채기를 갑작스럽게 할때 욱신되는 통증 유발, 다리 쪽이 아닌 어깨와 팔 쪽으로 지릿하며

아픔이 오게되면 목디스크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면 이제 허리디스크에  악영향을 주는 운동은 어떤 게 있을까요?

윗몸일으키기, 데드리프트도, 허리 스트레칭은 삼가해 주셔야 합니다. 

각종 미디어에서 나오는 불확실한 운동방법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은 어떤게 있을까요?

바로 천천히 걷는 것 입니다. 허리 주변 근육을 강화시키면서 척추에 부하를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운동시간은 약 60분 내외가 적당합니다. 달리기나 빠른 걸음으로 하는 방법은 도움이 되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두번째는 요가입니다. 뒤틀어진 골반과 척추를 바로 교정시켜 주면서 허리 부분을 심하게 이용하는 요가 법만 피하시면 심리적 안정과 허리 건강을 함께 가져갈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수영입니다. 병원에서도 허리디스크 환자분들께 권장하는 운동법으로 부력을 이용해서 척추에 전달되는

하중 부담을 낮춰주기 때문에 물속에서 걷기 달리기도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과격한 접영과 같이 무리가 될 수 있는

자세의 수영 자세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은 플랭크입니다.

꿀복근과 전체적인 자세 밸런스를 잡아주고 척추기립근을 강화시켜주어 디스크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움직임이 적고

지탱을 하는 자세로 운동을 하는 플랭크는 누구나 실내공간에서 할 수 있으며 연령대가 높은 고령자에게도 부담이 적은 대표 추천 운동법입니다.

 

이번 정보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자주 다녀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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