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잼있는 상식보기

토마토 효능 라이코펜 40배로 올려주는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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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슈퍼푸드로 익숙한 토마토는 풍부한 식이섬유,

카로틴, 비타민, 칼륨 등 고루 들어가 있으며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

라이코펜 함량이 다른 채소들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라이코펜은 체내 염증 발생을 낮춰주어 각종 내분비 질환 예방은

물론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용성 라이코펜은 날것으로 섭취 시 흡수는 2~3% 내외로

영양분을 많이 공급하기 위해서는 양을 늘리는 것보다는

열을 가해 삶거나 굽는 것입니다.

 

여기서 열로 인해 다른 영양소인 비타민 등이 사라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모든 영양소를 파괴되지 않고 잘 흡수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방법은 견과류와 함께 드시는 것입니다.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토마토의

라이코펜과 결합 시 흡수율이 상승합니다.

아몬드는 5~7알 호두는 반쪽 정보를 드시면 좋습니다.

 

 

대표적 토마토 효능은?
항암

자연의 항암물질 라이코펜은 한국인이 잘 걸리는

위암, 폐암, 췌장암, 갑상선 압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국내 연구진에서 암환자를 대상으로

실험군과 대조군으로 나누어 라이코펜 투입한 결과

위암 위험률이 30~40%가량 낮아진 결과를 확인되기도 하였습니다.

 

 

항산화

세포조직의 노화를 늦춰주고 활성산소 생성을 막아줍니다.

활성산소는 체내에 들어오게 되면 조직세포들의 재생을 차단하고

파괴시키는 작용을 하여 피부 노화, 각종 암 관련 질환을 유발합니다.

 

자연적으로 몸안에서 만들어지는 항산화 효소는 100% 제거가 되지 않아

꾸준한 항산화 물질 공급이 필요합니다.

 

 

저칼로리

토마토는 100g에 14칼로리로 체중감량을

시도하시는 분들께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아 장내에서 흡착되는 지방량을

줄여주고 혈관 내 LDL 콜레스테롤 감소시켜

체지방 감소에 효과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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